콘텐츠 기획 아이디어는 보통 어떻게 떠올리세요 | 커리어리

콘텐츠 기획 아이디어는 보통 어떻게 떠올리세요? ☀️ 효정: 회의를 앞두고 급하게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제가 쓰는 방법은 담당 분야의 신간 리스트를 쭉 보는 거예요. 그리고 관련 글이 자주 올라오는 사이트에서 제목만 쭉 훑어요. 그렇게 최대한 요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소재나 주제를 넓고 얕게 파악한 후, 그중 퍼블리에서 다뤄볼 만한 소재를 추립니다. 거기에 퍼블리 독자들의 니즈나 페인포인트를 반영해서 기획 아이디어로 디벨롭해요. ☂️ 수은: 전 입사 후 트렌드를 담아내는 콘텐츠를 주로 맡아왔는데요. 그러다 보니 이 회사에서 트렌드는 누구보다 빠르게 알아야 한다는 강박이 있어요. 그래서 뉴스레터를 20개 이상 구독해놓고 아침마다 정독해요. 그렇게 떠오른 아이디어를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 꺼내 쓰는 식으로 일하는 편이에요. 🌈 다운: 다들 기본적으로 뭔가를 꾸준히 보고 있어요. 뉴스레터든 커뮤니티든 SNS든. 그러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슬랙 아이디어 채널에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올리는 거죠. 기획자 외에 다른 팀원분들도 여기에 많이들 올려주시는데, 거기서 줍줍해서 발전시키곤 해요. 또 우리가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게 아니라, 독자분들이 일할 때 도움이 될 콘텐츠를 만드는 거잖아요. 그래서 저희의 일 고민에서 출발하는 경우도 많아요. 회의록은 어떻게 하면 잘 쓰지? 회의는 왜 이리 늦게까지 하지? 어떤 기획이 좋은 기획이지? 그런 고민들만 잘 캐치해도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___ 퍼블리 멤버십 콘텐츠는 누가 어떻게 만들고 있을까? 라는 궁금증에 대한 답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주에 진행된 인스타 라방을 텍스트로 풀어낸 콘텐츠. -:)

[퍼블리 CM 3인 인터뷰] 퍼블리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Publy

2021년 8월 5일 오전 9:3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