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S가 제작해 성공한 2~3분 길이의 미니 다큐멘터리와 단편영화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적절히 활용한 사례다. 모바일 환경에 맞춰 짧게 제작했지만, 빠르게 제작하고 소비하는 일회성 트렌드를 따르기보다는 기존 방송사의 특성을 살려 `예술성`과 `공공성`을 강조했다. 최근 인기 유튜브 영상과 달리 세계 곳곳을 직접 찾고 편집에도 공을 들여 제작 과정에도 비교적 긴 시간이 걸렸다." CNN의 자회사로서 전통 미디어 기업의 정체성, 진정성을 버리지 않는다. 미니다큐, 단편영화를 만드는 식으로 내용과 형식은 완전히 달리한다. CNN의 자본력을 활용하지만 CNN 브랜드는 전혀 드러내지 않는다. '그레이트 빅 스토리'가 유튜브 공략에 성공한 비결.

[View & Outlook] CNN 타이틀 과감히 버리고 모두가 공감할 이야기 풀어내니 유튜브·페북 月조회수 1억회 넘어 - 매일경제

매일경제

[View & Outlook] CNN 타이틀 과감히 버리고 모두가 공감할 이야기 풀어내니 유튜브·페북 月조회수 1억회 넘어 - 매일경제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월 30일 오전 3:1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세상에서 가장 저평가된 성공의 기술, 꾸준함 >

    1. 일도 연습도 운동도 공부도 취미도 지속 가능한 방식을 택한다. 한두 번 영혼을 불사를 듯 무리하여 깜짝 성과를 낼 순 있지만 자기 속도와 맞지 않으면 금방 멈춰 서게 되고, 심하면 넌덜머리가 나 아예 반대쪽으로 수도 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439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447


    < 찰리 멍거가 말하는 인생의 가장 간단한 규칙 >

    1. 할머니의 규칙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이들이 디저트를 먹기 전에 먼저 당근을 먹여야 한다는 겁니다.

    ... 더 보기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