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의 세계관 확장 어디까지?!
🦀꽃게랑의 부캐 '끄랍칩스' 메타버스에서 랜선파티
빙그레가 ‘끄랍칩스’의 한국진출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했다고 해요.
끄랍칩스는 러시아 국민 스낵이 한국에 진출한다는 시나리오를 가진 일종의 부캐 마케팅으로 끄랍칩스 영상은 54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 끄랍칩스를 유통하는 ‘게르과자 마시코프’ 인스타그램 계정은 5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 실제로 출시한 끄랍칩스 제품은 일평균 1만5000개의 판매량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가상의 회사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은 70명의 팬을 초청해 한국 진출 성과보고회를 겸한 랜선파티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시행했다고 하는데.. 빙그레의 세계관 놀이가 어디까지 확장될지 흥미롭기만 합니다!
제품의 캐릭터화를 넘어 이젠 제품의 부캐까지..!!
침착맨이 끄랍칩스 먹고 꽃게랑하고 똑같다고 뭐가 다른거냐고 리뷰하는 거 봤었는데 부캐 마케팅이었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