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애니메이션 장르가 아동용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해외에서는 ‘심슨네 가족들(The Simpsons)’, ‘사우스 파크(South Park)’ 등 성인을 위한 애니메이션이 하나의 장르로 수십 년간 사랑받고 있다. 한국에도 유아용 애니메이션이 아닌 장르가 필요한 시점이 됐다고 생각했다” 공중파와 광고계까지 넘나드는 '장삐추'와 '총몇명'을 필두로 국내에서도 수위가 쎈 '코미디 애니메이션' 장르가 자리잡는 분위기. 유튜브 덕분에.

유튜브 업고...코미디 애니메이션 제2의 전성기

서울경제

유튜브 업고...코미디 애니메이션 제2의 전성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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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6일 오후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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