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류현진의 경기를 보면 이기던 지던 깔끔하 | 커리어리

항상 류현진의 경기를 보면 이기던 지던 깔끔하다. 경기에서 패하더라도 반성점을 되돌아보고 다음 경기에 더 강해져서 돌아오는 모습을 보면 진정한 프로란 생각이 든다. 일희일비 하지 않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한다. 류현진이 들려주는 얘기는 소감이던 인터뷰이던 담담하고 그래서 늘 기분좋다. 정확한 데이터와 정성적 분석이 합해졌을때 경쟁력은 배가 될 것이다. 스스로 원인과 결과를 생각해보면서 전략을 구상하고 그것을 발표하고 책임감을 갖는 의식. 야구 뿐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도 적용해볼 수 있을것 같다.

[김인식의 클래식] 류현진에게 게임 플랜 듣고 충격··· 우리도 직접 해보자

Naver

2020년 2월 12일 오후 1:5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세계를 흥분시킨 아트 콜렉티브 집단 Team Lab의 인터뷰 내용 디지털 아트를 통해 집단 지성을 창조하는 팀랩의 전시회가 DDP에서 열리고 있다. 예술, 건축, 엔지니어, 철학, 인문학, ㅡ인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집단이 모여 이루어 내는 예술 작품, 관객의 반응과 행동에 따라 전시 내용이 달라지는 인터렉티브한 전시로 전세계가 극찬하는 팀랩의 작품을 서울에서도 만날 수 있는 것이다. 전시 규모가 작은게 살짝 아쉬웠는데 팀랩의 인터뷰 등 후속 소개가 있어 반갑게 공유하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조. 팀랩은 글로벌한 아트 집단인데, 본사는 일본에 있다. 실내 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작품을 선보이며 크리에이티브한 예술을 연이어 보여주고 있다.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을 하려고 하고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게 작품 컨셉이라 의도적으로 전시장도 영역을 모호하게 연출하고 있다. 발길 닿는대로 마음가는대로 즐기라는 것이다. 인생사, 희로애락, 윤회사상, 동양과 서양 등 여러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전시회는 내년 4월까지.

기술과 예술의 만남, 신세계를 창조하는 팀랩 인터뷰

네이버 블로그 | 혁신연구자의 서재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