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간판을 떼고도 망하지 않는 비결 (K Car)
🔩 변하지 않을 것을 발견하기
케이카는 SK라는 후광이 사라진 후, 성장이 시작됐습니다. SK 후광이 사라지고도 성장할 수 있었던 방법은 무엇이었을까요? 이 성장의 시작이 바로 제프 베이조스가 한 말 '10년 뒤에도 바뀌지 않을 것'을 찾고 집중했기 때문이죠.
1. 브랜딩을 새롭게 하다
2. 고객과의 스킨십을 확장하다
3. 온라인 환경을 강화하다
🔩 변하지 않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세상은 정말 빠르게 변합니다. 10년이 아니라 1년 뒤에도 여러 번 바뀌게 될 겁니다. 그렇다면 변하지 않을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변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그거에 맞춰 전략을 짜고 변화를 시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