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솔직히 이 글은 얻어걸려 읽게 되었다. 3D가 더 궁금해져서 검색창에 쳤는데 ‘3D 파헤치기’라고 되어있어서 옳다고나! 싶었는데 그 3D가 아니었다.(한 마디로 낚였다🌝) 여기서 3D는 브랜드가 살아남을 3가지 특징을 말하는데 💡 desirable - 호감을 갖는 💡 distinctive - 독특한 💡 durable - 지속 가능한 국민 여동생, 국민 남매, 국민 연고… 최초의, 유일한… 브랜딩, 상품 기획자라면 포트폴리오에 길이길이 남을 위와 같은 타이틀을 꼭 달고 싶을 거다. 타이틀을 가질 수 없다면 요즘 시대엔 다름=신선함(환기)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데, 유행이 돌고 도는 주기가 빠르고 세대의 알 수 없는 꽂힘(갬성)이 있는 시대에 다름으로 승부 보기는 사실 어렵다. 좋은 기획과 운의 합작 또한 다르기는 쉬우나 정도가 지나치면 거부감을 일으켜서 중간을 지키는게 중요하다.(=알지만 세상에서 제일 어려움)

'다름'을 점검하는 3가지 키워드: 호감, 독특함, 지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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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름'을 점검하는 3가지 키워드: 호감, 독특함, 지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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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7일 오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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