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요청해야 답변도 잘 받는다. #퍼블리매일읽 | 커리어리

잘 요청해야 답변도 잘 받는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5일차 피드백을 요청하고 받아들이는 태도부터 점검하자. 1. 피드백 받기 전 점검할 포인트 - 피드백이 필요한 내용인지 판단하기 - 피드백이 필요한 이유와 정보 정리하기 - 요청 내용을 질문 형태로 작성하기 2. 피드백받기로 했다면, 피드백이 왜 필요한지, 어떤 문제에 필요한지 정리 3. 피드백 요청할 때는 질문으로 만들기 * 피드백은 명확하고 구체적인 답을 얻는 과정이기 때문에 초점이 엇나가지 않는 게 중요 * 유의할 점 구체적인 기준 없이 모든 피드백을 신경 쓰다 보면 본래의 기준이 흔들리며, 모든 피드백에 감사하는 일과 그것을 받아들이는 일은 별개임을 알아 두자.

나를 위한 교정지, 피드백 활용법

Publy

2021년 8월 27일 오후 1:3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 존버 중인 스타트업에서 (PR 담당자로서 느낀) 보도자료를 쓸 때 이해해야 하는 것 기사는 프레임이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단순 소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는 의미이다. 프레임은 기업의 브랜드에서 출발해야 하고, 기업의 브랜드는 곧 기업 가치 또는 서비스의 가치이다. 모든 과정 -보도자료를 기획하고, 쓰고, 기자님들에게 보도자료 게재를 요청하고, 감사 메일을 보낼 때까지- 프레임(기업의 브랜딩)을 고민하고 담아야 한다. 기사도 읽는 사람에게 전달하려는 어떤 메시지이자 정보이기 때문에 가치를 담지 못한 보도자료는 읽힐 이유가 없다. 기사를 쓰는 내가 기업의 가치를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쓰고 있다면 읽는 사람이 가치를 발견해주기를 바라는 수동적이고 무책임한 태도가 아닐까.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