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 어패럴, 새로운 콜라보 > 패밀리마트는 어패럴 업계와 협력하여 새로운 형태의 점포를 열었습니다. 최근 편의점과 타업종의 콜라보가 눈에 띄는데 어패럴 업계와의 콜라보는 첫 시도입니다. 패밀리마트가 선보인 것은 ‘어반 패미마, 토라노몬 힐즈 비즈니스 타워점’으로 일본의 의류브랜드인 어반 리서치 (Urban Research)와 콜라보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편의점의 약 3배에 달하는 넓이로, 패밀리마트의 식품이나 어반 리서치의 옷, 양사가 함께 만든 잡화 등을 판매합니다. 편의점이 타업종과 콜라보를 하는 이유는 경영환경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편의점 업계는 포화상태에 달해 작년 (2019년)에 처음으로 점포수가 감소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인력부족으로 인한 24시간 영업 중지라는 어려움도 떠오르는 등 편의점을 둘러싼 환경이 예전같지 않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패밀리마트가 이번에 손을 잡은 어패럴 소매업도 인터넷 쇼핑으로 인해 경영 환경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어반 리서치는 “일상적인 편의점에서 비일상적인 패션을 체험하게 하여” 시너지를 기대하며, 편의점 입장에서는 주말에는 사람이 거의 없는 오피스 빌딩 내에 위치한 패밀리마트에 사람들이 모이는 효과를 기대합니다. “패션이라는 것이 메인 컬쳐로부터 서브 컬쳐화하고 있어, 소비자와 접하는 터치 포인트가 점점 적어지고 있다. 터치 포인트를 넓히고 싶다. 다양한 고객이 방문하는 편의점과 협업함으로써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려는 목적이다" (어반리서치 담당자)

ファミマ×アーバンリサーチ/虎ノ門ヒルズに新業態「ライフスタイル」提案

流通ニュース

ファミマ×アーバンリサーチ/虎ノ門ヒルズに新業態「ライフスタイル」提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2월 17일 오전 3:1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440


    Password Monitoring 서비스, Java에서 Swift로

    A

    ... 더 보기

    Migrating the Password Monitoring service from Java

    iOYES

    Migrating the Password Monitoring service from Java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4 • 조회 3,149


    🤖 최초의 AI 브라우저, Dia 직접 써봤습니다! 🌐

    ... 더 보기

    ​< 세상에서 가장 저평가된 성공의 기술, 꾸준함 >

    1. 일도 연습도 운동도 공부도 취미도 지속 가능한 방식을 택한다. 한두 번 영혼을 불사를 듯 무리하여 깜짝 성과를 낼 순 있지만 자기 속도와 맞지 않으면 금방 멈춰 서게 되고, 심하면 넌덜머리가 나 아예 반대쪽으로 수도 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