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인 당신이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5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각 카테고리별 서비스들을 총 망라한 글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내가 활용하거나 확장시킬 수 있는 영역과 서비스는 어떤게 있지' 라는 관점에서 보면 더 유용할 것 같아요. 1️⃣ Audience Curation (오디언스 큐레이션) 🔹 오디오&커뮤니티 채팅 Clubhouse, Bunches, ChatPay, Circle, Comradery, Disciple Media, Discord, Discourse, Guild, LaunchPass, MightyNetworks, Quorum, AppSpace, Tribe, Vibely, VoiceHer 🔹 콘텐츠&뉴스레터 Substack, Compose.ai, Letterdrop, Flowrite, Ghost, ConvertKit 🔹 이벤트 플랫폼 Run The World, Hopin, Rally, MomentHouse, Gatheround, Reach, Venu3d, Hubilo 🔹 라이브 스트리밍 OnJam, Pipeline, Restream, StageTen, StreamElements, Streamlabs, Unscreen, Split, Wedo 2️⃣ Audience Monetisation (오디언스 수익화) 🔹 교육과정 오픈 Avid, Mana, Maven, Podia, Thinkific, Virtually 🔹 NFT 플랫폼(디지털 아트 수익화) Bitski, Minty, Cent, NBA Top Shot, Nifty Gateway, Zora, Arkane, Cargo, SuperRare 🔹 소셜 토큰(크리에이터의 지분을 바잉) Bitclout, NewNew, Rally, Roll 🔹 브랜드와의 협업(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를 자동화하고 디지털화) Tribe, Hecto, Popcorn, Lumanu, Vimma 🔹 라이브 쇼핑(크리에이터들과 사용자 사이의 라이브 직거래를 지원) Whatnot, Hive, Pop Shop Live, TalkShop, Dropd, Lalabox 🔹 패션 마켓플레이스(중고 의류 거래) Poshmark, Curtsy, Depop 🔹 팬 인터랙션(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실시간 교류) Armsprime, Cameo, Fanhouse, Fanvue, MyFanPark, OnlyFans 3️⃣ Vertical Platform (버티컬 플랫폼) (↔ 올인원 플랫폼) (생략) 4️⃣ Community Management (커뮤니티 운영) 🔹 커뮤니티 도구(기수를 나눠서 관리,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 등 지원) Commonroom, Commsor, Disco, Ensemble, Garnet, Laylo, lu.ma, Orbit 🔹 활동 플랫폼 별 프로필 링크 추가(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 링크를 모음) Linktree, Koji, Sked, Mona, Beacons, Snipfeed 🔹 멤버십 플랫폼(반복적, 정기적 거래 관리) Buy me a coffee, Ko-fi, Patreaon 5️⃣ Creator Tools (크리에이터를 위한 툴) 🔹 음성&영상 콘텐츠 편집 툴 Biteable, Descript, Kapwing, Milk, Mojo, PicsArt, Tella, TypeStudio, Voicemod 🔹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CRM 시스템 Moe, CloutJam, Cooby, Chord, Pico 🔹 디자인 도구 The Landing, Figma, Canva, Creative Fabrica, Snappa 🔹 크리에이터의 금전 거래를 지원하는 핀테크 툴 Earnr, Fairmint, Friz, Lance, Karat, Payosu, Pry, ReleasePlan 🔹 웹사이트 빌더 Big Cartel, Cala, Carrd, Dukaan, Easol, Fourthwall, Instaco, Off Script, Once, Pietra, Samcart, Selz, Teespring 🔹 분석 도구 Stir, Streambee, Queue

요즘 뜨고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거의 모든 것

No Settling for Writing on Notion

요즘 뜨고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거의 모든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9일 오전 12:5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 왜 어떤 제품에만 '열광적인 팬'이 생길까요? >

    1

    ... 더 보기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긴 커리어 여정에서 바람직한 조언만 듣게 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좋은 의도의 조언이었을 수 있다. 하지만 한 사람에게 유효한 교훈이 다른 사람에게도 꼭 들어맞는 것은 아니다.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고정관념도 있다.

    ... 더 보기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

    CIO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