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8일차 [네이버가 돈으로 키우고 있는 '네이버플러스 맴버십'의 정체] 나는 네이버플러스 맴버십 이용자다. 구독 같은건 잘 안하던 내가(월결제는 멜론ONLY) 네이버맴버십을 이용하게 된 것은 순전히 재테크 때문이었다. 네이버는 미래에셋증권 CMA 계좌를 네이버통장으로 제공했는데, 당시 네이버페이(?) 사용이 월 10만원 이상이면 3%의 이율을 제공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이율 높은 CMA와 적금통장을 찾아 메뚜기 하고 있던 나였기에, 네이버통장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어차피 네이버페이를 이용하는거 조금 더 적립받아보고자 맴버십을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네이버에 공식 스토어를 운영하는 곳들이 많았고, 다른 곳들보다 더 저렴하게, 포인트 적립까지 받아가며 쇼핑할 수 있으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무료 이용 이후 한 3개월 정도 월구독을 하다가 연간 구독권이 나와 결제하고 이용중이다. 사실 여기서 얘기한대로 네이버플러스 맴버십은 콘텐츠 구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지만, 나는 한번도 이를 이용해 본 적이 없다. 특별한 이유가 있다기 보다 그냥 딱히 나에게 필요한 콘텐츠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냥 우린 이런것도 해줘, 의 구색맞추기 느낌. 밖에 있어서 슬의생(나의 최애!!!드라마) 본방사수가 안될 때, 네이버맴버십의 TVING이 본인을 구해줬다는 친구의 얘기를 듣긴 했지만, 아니면 그냥 재방보면 되고, 클립보면 되고, 나중에 어떻게든 보게되겠지의 성격인 나에게 TVING도 그닥 매력적이지는 않은듯. (이런거 보면 저게 최애는 아닌건가.....?ㅋㅋㅋ) 쇼핑 부분에서 충분히 고객을 끌어모을 만한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이렇게 내새꾸 끼워팔기 느낌으로 막던지지 말고 괜찮은거 들고왔으면 :)ㅎㅎ 이 글이 쓰여진지 조금 지나서 네이버플랫폼이 신선식품 부분에 부족하다고 지적되어있지만, 지금은 네이버 장보기를 통해 홈플, GS프레시몰, 농협하나로, 초록마을, 올가 등을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으니 마켓컬리, 쿠팡보다 훨씬 우위에 있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 하나 더, 브랜드 마켓들의 이탈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물론 고객의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들의 경우 충분히 네이버 스토어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하는 것이 수수료절감 등 더 이득일 수 있겠으나, 각각의 샵에서 구매했을 때 그 브랜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이 아닌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구매함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돌아오는 통합적인 네이버포인트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내일 필요한 B 브랜드의 제품에 오늘 A 브랜드를 구매해 쌓인 네이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31일까지는 네이버플러스 맴버십데이, 네이버쇼핑에서 친구 선물사러 가야겠다 :)

네이버가 돈으로 키우고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정체

publy.co

네이버가 돈으로 키우고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정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30일 오후 2:3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올해 상반기 글로벌 IPO 시장 1위는 홍콩거래소가 차지했다. 홍콩거래소는 조달금액 139억달러로 나스닥(92억달러), 뉴욕증권거래소(78억달러)를 따돌렸다. 상하이증권거래소도 45억달러로 4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과 홍콩거래소가 상당한 비중을 기록했다. 작년만 해도 활황세를 누리던 인도가 1위를 차지하고 나스닥이 2위를 차지했는데, 올해 홍콩거래소가 약진한 것이다.

    ... 더 보기

    나스닥 제친 홍콩, 글로벌 IPO 1위 차지한 비결 [차이나는 중국]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나스닥 제친 홍콩, 글로벌 IPO 1위 차지한 비결 [차이나는 중국] - 머니투데이

    조회 213


    < 성공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선택한다 >

    1. '의도적'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다. 우리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핵심 단어일 수도 있다.

    ... 더 보기

    < 고난은 언제나 대운의 옷을 입고 온다 >

    1. 외부 세계의 모든 것이 무너졌을 때 내면에서는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를 나도 함께 탐색해 보고 싶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