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를 위한 4가지 기본 원칙>
1. 자잘한 업무라도 생각나는 건 일단 모두 적는다 ->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한다. 기본적인 일을 놓치지 않는다 -> 투두리스트 앱 활용.
2. 5분 안에 해치울 수 있는 일은 빨리 해치우고 돌아보지 않는다 -> 사소한 일에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인다.
3. 뭉텅이 시간을 사수한다 -> 본인이 하루에 가장 집중력이 높은 시간을 블록으로 정하고, 이때는 에너지를 집중해 몰입한다. 가능하다면, 팀원들에게도 이 시간에는 방해하지 말라고 양해를 구한다.
4. 필요한 도구를 적절하게 활용한다 -> 세상 사람들은 일 잘하는 것에 관심이 많고, 이를 위해 도구를 개발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러니 본인에게 맞는 것을 잘 활용하면 생산성을 최소 10% 이상은 올릴 수 있다. -> 노션은 여러 목적에서 짱이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