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마케터들이 광고를 하지 않는 이유"
왜 맛있는 음식보다 훨씬 더 잘 팔리는 혹은 블로그에서 유명한 맛없는 음식이 존재하는 걸까요.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용한 아티클에 의하면 “우리는 동영상 광고를 잘해요”, “우리는 네이버 검색 광고에 자신 있어요”, “우리는 SNS 마케팅 진행 경력이 10년이에요” 등이 허울만 좋은 껍질에 지나지 않는 이유입니다. 이런 전술적 도구만을 강조할 때, 제품이 고객에게 차별화된 무언가로 다가가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어떤 전술을 어떻게 활용해서 적재적소에 배치할지에 대한 상세한 전략을 짜고, 이를 통해 확실한 차별화를 이뤄내는 것이 바로 마케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