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현실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공 지표들✔]
[요약.zip💬]
🔥성과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나타나는 지표들
✨전체매출 및 ROAS지표 개선
👉처음 집행했을 때 대비하여 성과가 개선되고 있는지 초점을 맞추어야 살펴봐야 한다.
👉초반 대비 효율이 개선 되었으면 브랜드의 기초체력이 생긴것으로 볼 수 있다.
✨브랜드검색 광고과 검색광고 및 오가닉 지표의 개선
👉기초체력이 개선되면 브랜드검색과 검색광고의 지표가 개선된다.
👉브랜드 검색과 검색광고의 ROAS, 객단가가 개선되는지 살펴본다.
👉오가닉 매출 볼륨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지 살펴본다.
👉DA/SNS/바이럴 광고의 성과가 직접 계측되지 않아도 위 지표를 서브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브랜드 검색과 검색광고 두 매체를 잘 운영했다고 보는 것 보다 전체적인 광고 컨디션이 좋아졌다고 판단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 단계에서의 주의 점!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과는 누적적으로 발생한다!
✨반드시 예산 증액을 해야하는 타이밍임을 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