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성과는 내겠는데 팀의 성과는 어떻게 내는 | 커리어리

[내 성과는 내겠는데 팀의 성과는 어떻게 내는 거죠?] 📍팀원별 맞춤형 업무 부여하기 업무를 신중하게 기획했다면 이를 제대로 전달해야 한다. 이때, 업무 '지시'가 아닌 '부여'라는 단어를 쓴 이유가 있다. '지시'는 강제성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시키는 일을 따라 하게 만든다는 인상이 강하다. 반면에 '부여'라는 표현을 쓰면 강제성보다 책임에 방점이 찍힌다. 팀장은 본인 업무만 잘하면 되는 사람이 아니다. 팀으로 일해야 하는 사람이다. '팀으로 일한다'는 의미는 팀원들을 업무에 몰입시키고 열정적으로 일하게 만드는 것이다.

내 성과는 내겠는데 팀의 성과는 어떻게 내는 거죠?

Publy

2021년 9월 2일 오후 2:3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재택근무 괜찮으세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오피스 꾸미기 팁 저자 - 김란] 📍홈오피스에는 얼마나 투자하셨나요? 회사보다 집에서 일이 안 되는 건 너무 당연합니다. 재택근무를 할 때 집중력도 떨어지고 별로라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회사에 비해 집이 일하기 좋은 환경이 아니기 때문일 겁니다. 📍회사에서 시키는 일, 당장 돈은 되지 않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 모두 나를 만드는 일이지 않나요? 그렇게 소중한 시간을 더 나은 공간에서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 콘텐츠를 읽고 더 나은 가구 배치를 발견했다거나, 구매한 물건 덕분에 일이 훨씬 편해졌다는 후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일할 때는 매일 책상에 앉아 있기만 해서 답답한 마음이 제일 힘들었는데 최근에 집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다 보니 온몸 구석구석이 아파서 뭐가 문제인가 계속 고민이었다. 원래도 허리 디스크 이력이 있어서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허리가 뻐근하기도 하지만 확실히 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 점심시간도 없고 중간에 화장실도 잘 안 가고 계속 구부정하게 앉아서 일만 하니까 업무 효율성도 떨어지고 몸도 아픈 것 같다. 홈 오피스 만든다고 맨날 예쁜 가구만 찾아다니고 책상에 올려둘 귀여운 소품들만 구매했는데 이번 글을 읽고 책상이랑 의자부터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미 오래전부터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한 책상과 의자를 찾는데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책상이랑 의자가 일하는데 뭐가 그리 중요한가 싶었는데 요즘 주말마다 몸살을 앓는 것을 보니 책상과 의자부터 당장 바꿔야겠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보는 것이 중요하듯이, 나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이 무엇인지 스스로 계속 고민하고 나한테 맞는 환경을 찾아가는 게 중요한 것 같다.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4일차#퍼블리 #publy

재택근무 괜찮으세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오피스 꾸미기 팁

Publy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