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3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소상공인에게 도움 되는 가성비 좋은 마케팅 꿀팁 소비자들은 맛집이나 그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하고, 그를 통해 구매나 방문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검색을 할 수 있는 환경이다 보니 그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들 하나하나가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소상공인 마케팅에서는 소비자에게 자주 노출되어 인지도를 쌓고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친근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소비자 입장에서 매력적인 콘텐츠와 더불어 친근감 주면서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쌓아야 소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스타 마케팅”...명품 플랫폼 경쟁 뜨겁다 주지훈, 이제훈, 변요한, 봉태규...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잘 나가는’ 남자 배우들이 연이어 광고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만 해도 수백억원의 투자금액을 유치하는데 성공한 명품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스타 마케팅이 동원됐는데 마케팅 시기 역시 예년과 달리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직전이 아닌 추석을 앞두고 시작해 두 달 가량 앞당겨졌고 추석 용돈이나 명절 휴가비로 명품 스니커즈나 티셔츠를 구매하는 MZ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서입니다. #3 코로나19 시대 '바이럴·SNS마케팅' 알바 뜬다 올 1월~7월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알바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아르바이트는 '바이럴·SNS마케팅' 알바로 전년 동일기간에 비해 20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상하차·소화물 분류'가 전년대비 116.6%, '도시락·반찬 전문점'이 111.8%, '포장·품질검사'는 102.5%, '마케팅/광고홍보'는 100.3% 순으로 전년대비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4 올해 기업교육도 ‘DT’…프로그래밍·데이터사이언스 관심 집중 기업 교육에서도 디지털 전환이 최대의 화두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파이썬 웹 개발 올인원 패키지나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 올인원 패키지’,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데이터 분석 올인원 패키지’, ‘업무자동화 올인원 패키지’, ‘SQL·DB 올인원 패키지’ 등의 강의가 인기 상위권에 랭크됐고 기업 교육 담당자들 역시 디지털 전환 교육 이유에 대해 ‘임직원의 디지털 리터러시 및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현장 AI인력 양성 목적’, ‘기업 분석 및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서’ 등으로 답했습니다. #5 'VR쇼룸' 확산…가상체험 마케팅 뜬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업계 생태계도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방문을 자제하고 상황에서 인테리어·쇼핑 업계 등은 '가상체험' 공간에 집중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오프라인 공간을 그대로 구현한 가상체험 공간을 제공해 안전하면서도 실감나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6 유튜브·인스타도 뛰어든 ‘쇼트 콘텐츠’ 전쟁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은 페이스북도 인스타그램도 아닌 ‘틱톡(TikTok)’이었습니다. 디지털 분석 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앱 내려받기 건수에서 2019년 4위에 머물렀던 틱톡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던 '강자' 페이스북을 제쳤습니다. 쇼트 콘텐츠에 익숙해진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붙잡기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도 플랫폼을 내놓고 있으며 이에 따라 틱톡·쇼츠(유튜브)·릴스(인스타그램)의 3파전이 시작됐습니다.

최신 마케팅 뉴스 9/3일

네이버 블로그 | 드래곤라퓨타 애니메이션 블로그

최신 마케팅 뉴스 9/3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3일 오전 12: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