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3일차
[우선순위를 사수하는 시간 관리법]
최근에 시간관리에 관한 글을 자주 읽게 되었다. 이전 글을 읽었다면 알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일을 집 안에서 하게 되면서 시간관리 능력을 키워야 할 이유가 생겼기 때문이다.
이번에 이 글을 읽게 된 이유는 '우선순위를 사수하는'이라는 제목 때문이었다. 일단 그날 해야 하는 일들을 다 적어둔 후 빠르게 할 수 있는 일부터 해치우곤 했는데, 이럴 경우 정작 장기간 동안 꾸준히 해야 하는 중요한 일(ex. 자격증 공부, 발표 과제 준비)은 뒤로 미뤄지곤 했다.
"보통 직장인은 하루 업무 스케줄링을 할 때 투두리스트가 최소 3개에서 5개, 10개 혹은 그 이상이다. 리스트를 무작정 열거해놓고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 어떻게 될까. 무릇 인간이라는 존재는 쉽고, 편리하고, 내가 하고 싶은 것부터 끝내고자 하는 마음이 있기 마련이다."
위 글을 읽고 바로 찔리고 말았다….
유튜브 등을 통해 '중요한 일부터 해야 한다'라는 말을 자주 들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중요도 높게 봐야 하는지에 대해 조금 헷갈리곤 했는데, 이 글에서는 '긴급성, 만족, 즐거움'을 중심으로 하이라이트를 설정해야 한다는 기준을 확실히 명시하여 이해하기 쉬웠다. 특히 '버너 리스트'는 이전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이라 더 눈길이 갔다. 아마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