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영향력 커졌다…“2022년, 데이터소스 77% 늘 것”]
✒세일즈포스가 팬데믹이 디지털혁신(DT)으로 인해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리더의 마케팅 현황과 전략, 인사이트를 포함한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State of Marketing) 보고서를 발표했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마케팅 담당자는 ▲디지털혁신(DT) ▲소비자와의 실시간 연결 ▲통합된 고객여정 제공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 데이터 확보 및 활용과 관련된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