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가격의 비밀> 1. 소수의 효과 샤프한 느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다면, 1919처럼 쉽게 나누어지지 않을 것 같은 숫자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고 싶다면 2000처럼 쉽게 나누어 떨어지는 숫자를 선택하는 이 효과적이다. 2. 왼쪽 자릿수 효과 소비자들은 보통 글이나 숫자를 왼쪽에서부터 인식한다. 3. 가격 쪼개기 효과 소비자들은 쪼개진 비용이 커피 한잔 가격 같은 일상적 비용보다 크지 않으면,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고 인식한다. 꼭 시간에 따라 쪼개지 않더라도, 콘플레이크처럼 쪼갤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 더 작은 비용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예: 한 컵에 25센트 4. 프레이밍 효과 성공률 90%와 실패율 10% 중 마케팅은 긍정적인 쪽으로 잡아야한다. 긍정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쪽이 더 좋은 평가를 받는데 이는 나이를 먹을수록 더 강하게 나타난다. 5. 정밀도 효과 정밀도 효과는 인간이 작은 숫자일수록 정확하게 이야기 하고, 큰 숫자일수록 반올림이나 내림을 해 10의 배수로 말하는 경향에서 비롯된다. 예: 마스크 개당 800원 > 개당 812원 -> 소비자에게 더 저렴한 마스크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좋다. 예: 반대로 과자 용량을 표시할 때는 정밀한 숫자보다 10의 배수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꼬북칩 129 > 꼬북칩 100

팔리는 숫자의 비밀: 뇌 속의 '비밀 통로'를 이용하라

publy.co

팔리는 숫자의 비밀: 뇌 속의 '비밀 통로'를 이용하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7일 오전 12:4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개발자는 개발만 잘하면 될까

    최근에 친구가 추천해준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던 중 고액 연봉을 받는 엔지니어들의 특징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이 있었다.

    ... 더 보기

     • 

    저장 14 • 조회 2,664


    웹 개발에 대한 말말말 👨‍💻

    B

    ... 더 보기

    Weird things engineers believe about Web development

    Brian Birtles' Blog

    Weird things engineers believe about Web development

     • 

    저장 9 • 조회 2,917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2 • 조회 1,737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To jobs that pay the rent! 집세 내주는 직장을 위해!”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나온 대사다. 저널리스트를 꿈꾸는 대학 졸업생인 주인공. 하지만 그녀는 당장 생계를 위한 일자리가 급하다.

    ... 더 보기

    구성원의 ‘괴로운 밥벌이’를 ‘행복한 밥벌이’로 바꿔주려면? - HSG 휴먼솔루션그룹

    네이버 블로그 | HSG 휴먼솔루션그룹

    구성원의 ‘괴로운 밥벌이’를 ‘행복한 밥벌이’로 바꿔주려면? - HSG 휴먼솔루션그룹

    1인 개발자, 5년동안 개인앱 150개 이상 만들기


    ... 더 보기

    1인 개발자, 5년동안 개인앱 150개 이상 만들기

    프로그래밍좀비

    1인 개발자, 5년동안 개인앱 150개 이상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