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효율이 떨어질 때 체크할 4가지]
[요약.zip💬]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있다면 아래 4가지를 체크해 보자!
✅광고 매체와 노출지면
✍이와 관련된 고민들
1) 우리 잠재고객이 사용하는 매체는 무엇인가?
2) 그 매체를 사용하는 잠재고객의 모수는 얼마나 되는가?
3) 그 매체를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가?
4) 그 매체를 사용할 때 주로 보는 지면은 무엇인가?
5) 우리가 사용하는 매체들 간의 역할은 무엇인가?
✅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
1) 광고 소재에 우리 타깃이 원하는 메시지가 있는가?
2) 우리 타깃은 어떤 유형의 광고 소재에 반응을 하는가?
3) 랜딩 페이지에서 우리 서비스/상품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가?
4)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의 관련성이 높은가?
5) 랜딩 페이지의 카피와 구성, 디자인 매력도가 높은가?
✅광고 매체의 픽셀 및 스크립트
1) 우리가 측정하고자 하는 주요 이벤트는 무엇인가?
2) 광고 매체가 우리 서비스의 주요 이벤트를 수집할 수 있도록 사이트나 앱에 스크립트가 심겨 있는가?
3) 스크립트가 일부만 심겨 있다면, 앞으로 추가로 측정하고 싶은 이벤트는 무엇인가?
4) 스크립트를 통해 매체에 전달하는 이벤트/전환 값이 중복/누락되지 않고 전달되고 있는가?
✅유저행동 데이터
1) 어떤 매체로 들어온 유저의 전환율이 높은가?
2) 광고 매체의 성과는 좋지만, 사이트 유입 후 전환율이 저조한 이유는 무엇인가?
3) 특정 매체 또는 전체 매체에서 전환율이 높은 광고 소재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4) 광고로 유입된 사용자가 전환되기 전에 이탈을 많이 하는 지점은 어디인가?(장애물이 있는가?)
[코멘트✍]
위 체크해야 할 4가지는 기본적인 체크 내용이다. 그리고 기본이 잘 지켜져다 그 다음 스텝이나 다른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