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고 기술이 내년(2022년)부터 홀푸드 | 커리어리

아마존 고 기술이 내년(2022년)부터 홀푸드 매장에 옵션으로 적용됩니다. 작동방식은 아마존 고와 같습니다. 사용자는 매장에 들어갈 때 아마존 계정에 연결된 결제 수단이 등록된 앱을 스캔하거나 아마존 원(Amazon One) 손바닥 스캔 시스템에 손바닥을 올려 인증하고 결제합니다. 아마존이 2017년 6월 홀푸드를 인수했을 때 언제쯤 아마존 고 기술을 홀푸드에 적용할지 궁금했는데 실제로 그렇게 되네요. 첫 등장 후 5년 만이니 단지 시간문제였다는 점도 조금 놀랐는데요. 글을 보니 기술 자체를 구상한 건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이었다고 하네요. 대체 몇 년 앞을 내다보는 건지, 아니면 만들어 가는 건지 어떤 쪽이든 감탄만 나옵니다. 아마존 고는 2016년 12월 아마존 직원들을 대상으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모바일, 생체인식, 컴퓨터 비전, 센서, 인공지능 등 그야말로 각광받는 하이테크의 결정체를 커머스에 적용하는 실험이라는 평과 함께 인력 대체의 주범이라는 평도 들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지금 홀푸드 매장 인력은 그대로 일하게 된다고 밝혀두었어요.

Whole Foods Market to launch Just Walk Out technology at two locations

US About Amazon

2021년 9월 8일 오전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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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가 인스타그램 릴스(Reels API)를 개발자들에게 공개합니다. 덕분에 이제 비즈니스 측면에서 데이터 기반 릴스 운영이 더 쉬워질 텐데요. 개발자들은 릴스API로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 측정 항목을 더 세부적으로 얻을 수 있고요. 댓글 숨김 또는 숨김해제, 댓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특정 해시태그가 삽입된 공개 릴스 포스팅을 찾을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나 크리에이터의 이름(이름과 비슷한 단어들)이 태그되거나 멘션된 릴스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메타는 인스타그램 릴스 키우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틱톡을 향한 경계가 크기도 하고요. 자체적으로 2022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시간의 20%를 릴스에 쓴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메타는 이렇게 숏폼 영상의 급성장을 목격하면서 릴스를 일반 포스팅보다 메뉴 상단에 배치시키는 등 서비스 자체의 기능적인 변화를 주기도 했지요. 이번 API 공개는 그 일환으로서,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릴스를 밀어주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Meta introduces Instagram Reels APIs for developers

TechCr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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