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깃거리 /
✋ 2021년 최고의 유튜브 광고 나야 나!,
유튜브 웍스 어워즈 2021 수상 후보작 발표
📍유튜브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선정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 Youtube Works Awards 2021의 수상 후보작이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에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20년 7월부터 21년 6월까지 집행된 캠페인을 대상으로 하며 이번에 선정된 후보작에서 그랑프리를 포함해 총 8편의 캠페인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합니다. 최종 수상작은 11월 7일 발표된다고 하네요. 여러분은 어떤 작품이 그랑프리로 선정될 거라 생각하시나요?
1️⃣ 브랜딩 캠페인 : 인지 증대 부문 (후보 18편)
신규 제품/서비스 런칭, 브랜드 인지도 제고, 브랜드 강화 등을 위하여 유튜브를 비중 있고 효과적으로 활용한 캠페인을 선정.
2️⃣ 브랜딩 캠페인 : Full funnel 부문 (후보 13편)
유튜브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에서 고려, 그리고 소비자 액션으로의 전환까지 효과적으로 연계한 캠페인을 선정.
3️⃣ 액션 캠페인 : 리드 증대 부문 (후보 5편)
유튜브의 액션 중심 광고 포맷을 활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리드 전환을 유도하고, 캠페인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한 캠페인을 선정
4️⃣ 액션 캠페인 : 온라인 세일즈 증대 부문 (후보 5편)
유튜브의 액션 중심 광고 포맷을 활용하여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전환과 매출을 유도한 캠페인을 선정
5️⃣ 액션 캠페인 : 모바일 / 앱 성장 부문 (후보 8편)
유튜브의 액션 중심 광고 포맷을 활용하여 직접적인 앱 다운로드 및 앱 성장을 유도하고, 모바일/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캠페인을 선정
6️⃣ 작은 거인 캠페인 (후보 2편)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 중소 규모의 브랜드가 소규모 예산 집행을 통해 효과적으로 브랜드 목표를 달성하고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루어낸 캠페인을 선정
7️⃣ 브랜드 크리에이터 캠페인 (후보 8편)
유튜브에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콘텐츠 공급과 상호작용을 통해 가치, 즐거움, 영감 또는 정보를 제공하고, 유의미한 채널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를 선정
👑 그랑프리 (모든 수상 후보작을 대상으로 함)
카테고리별 수상작 중 브랜드의 최종적인 비즈니스 성과 달성에 유튜브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했다고 생각되는 최고의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