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시행 후 페북 성과가 달라졌을까? - 마케터 112명 설문 응답 결과
📝요약
1. ATT 시행 후 페북 성과 나빠졌다 70% 이상
- 전환율, 링크 클릭 수, 노출 수 골고루 다 떨어짐
2. 마케터들의 코멘트
- iOS 유입이 체감 될 정도로 줄었다
- 머신러닝이 제한됨에 따라 CPC부터 많이 상승했다
- 페이스북 전환값과 실제 전환값의 오차범위가 굉장히 커졌다
- 안드로이드로 신규 소재 테스트 후에 효율이 좋은 소재들을 iOS에서 활용하고 있다
- 여러 테스트 중임. 이미지를 영상으로 변형을 시킨 후 라이브를 하면 CPC가 확연히 작게 잡히는 현상을 경험 중이다
-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광고 성과보다는 광고 승인 거부 및 계정 비활성화 이슈가 더 많아진 듯합니다.
3. 반면 성과가 안 줄었다고 하는 곳도 있음
4. 페북 외 주력광고는 네이버 DA 42%, 구글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