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AI 음성 봇' | 커리어리

✅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AI 음성 봇' ✔️ 네이버와 카카오는 AI 음성 봇을 통해 AI 고객센터 솔루션을 상용화하고 있다. ✔️ AI 음성 봇은 상담원 수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 기다리지 않을 수 있어 고객 응대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 소상공인부터 기업 고객센터까지 전화를 통해 문의 응대 및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대화형 AI 서비스뿐 아니라 보험, 증권 등의 업종에서 전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 조사 및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최근 성남시에선 클로바 케어콜 AI 솔루션을 통해 코로나19 능동감시자들에게 매일 두 차례씩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증세 등을 확인하고 있다. ✔️ AI 음성 봇은 대화의 의도와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 풍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연어 이해를 포함한 자연어 처리 능력을 고도화하기 위해 앞으로 더 발전이 필요하다. 사람의 감정 소모가 상당히 심한 고객센터 영역에 AI 음성 봇이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사람의 일을 뺏어가는 것이 아닌,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좋은 솔루션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는 마음으로 - 디자이너, 김성빈

네이버 이어 카카오도 'AI 음성봇' 내놨다

Naver

2021년 9월 14일 오전 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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