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x아마존: 어떤 상품들이 인기일까?]
-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선보이면서 다른 오픈마켓과 차별화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경쟁자인 쿠팡의 직구는 건강보조식품이 대부분이고 이베이코리아는 오픈마켓 셀러들에 의존하는 반면, 11번가는 아마존의 수많은 상품을 가져오면서 직구 경쟁력에서 앞서 나가는 모습입니다.
- 아웃도어 캠핑용품과 주방기구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보조제와 전자제품, 식품,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기존의 오픈마켓에서 살 수 없었던, 혹은 보다 저렴한 가격의 새로운 제품들이 고객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구매고객의 페이지뷰는 기존 11번가 고객 대비 4배나 높다고 합니다. 11번가는 아마존이라는 킬러 콘텐츠 확보에 성공했고, 이를 통해 얻은 유저 풀을 지켜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