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략과 가지치기(BrandPruning)>
1. 서비스 안에는 살아 숨쉬는 다양하고 선한 가치들이 존재합니다. 이들을 고객, 경쟁구도, 내부적 관점의 다각도에서 살펴보고 의미를 재정의합니다.
2. 이 작업을 통해 모두 중요했던 가치들에 상하위 위계가 세워지게 되고, 고객을 기준으로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남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리의 비즈니스모델과 브랜드의 청사진이 분리됩니다.
3. 결국 우리는 누구의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지, 고객이 우리를 통해 어떻게 완성되기를 원하는지가 남게 되는 것이죠.
4. 그 가치가 서비스가 진화해야 할 방향에 연결되고 개발의 우선순위로, 메시지의 핵심 키워드로 연결됩니다.
5. 브랜드에 기반한 전략의 핵심은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이 서비스의 개발과 메시지 전략까지 이어지는 것에 있습니다. 견고한 정체성 안에서 서비스는 살아서 진화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