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디자인의 기본 규칙 7가지🖐🏻✌🏻>
1️⃣ 버튼을 버튼처럼 보이게 하세요.
사용자들은 '클릭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즉각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UI를 해석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수록, UI의 사용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2️⃣ 사용자가 찾을 수 있다고 기대하는 곳에 버튼을 두세요.
즉, 최대한 보편적인 레이아웃과 표준UI 패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들이 버튼 사냥게임을 하게 만들면 안 됩니다.
3️⃣ 버튼으로 할 수 있는 작업을 나타내주세요.
포괄적인 버튼의 라벨은 사용자에게 큰 불편을 야기합니다.
버튼의 라벨은 동작을 확실하게 설명하게 하세요.
4️⃣ 적절한 사이즈로 디자인하세요.
버튼 사이즈는 화면에서 해당요소의 우선순위를 반영해야 합니다. 큰 버튼일수록 중요한 액션을 의미합니다. 주요 액션 버튼이 더욱 눈에 띌 수 있게 항상 노력하세요.
5️⃣ 버튼의 질서를 기억하세요.
UI는 사용자와 나누는 대화와도 같습니다.
대화에서 일어나는 일반적인 맥락을 반영하세요.
6️⃣ 너무 많은 버튼을 사용하지 마세요.
너무 많은 옵션을 제공하면, 사용자들은 아무것도 안 해버릴 수 있습니다. 항상 사용자가 원하는 중요한 액션을 생각하세요.
7️⃣ 인터렉션에 대해 시각 혹은 청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상호작용이 입력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어떤 형태든 피드백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불필요한 작업을 여러 번 하게 만들지 마세요.
📌 결론: 버튼 UX디자인은 항상 '인지성'과 '명확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