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타겟을 확장하는 넷플릭스>
1. 8월에 넷플릭스의 국내 결제금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2. (특히) 50대 이상의 결제자 수가 전체 20%를 차지하는 등 넷플릭스를 시청하며 돈 쓰는 연령층이 다양해진 것으로도 확인됐다. 이 기간 새롭게 공개된 오리지널 드라마 ‘D.P’ 등이 인기몰이 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3.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를 보면, 지난 한 달간 만 20세 이상의 한국인이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데 753억원을 쓴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지난해 8월(424억원)에서 78% 급증한 것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4. 결제자 수는 작년 8월 316만명에서 올해 8월 514만명으로 6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5. 특히 8월에 30~50대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며, 현재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20대 26.9%(139만명), 30대 29.0%(149만명), 40대 24.3%(125만명), 50대 이상은 19.8%(103만명)로 연령별 분포가 고르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