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 상무·라 상무, 영업담당 임원 열명보다 낫네
Naver
<이젠 캐릭터(콘텐츠+아이덴티티)가 비즈니스를 이끈다> 1. . NH농협카드는 작년 11월 농부 복장을 한 라이언 캐릭터가 그려진 카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디자인만 바꿨을 뿐이지만, 이 카드는 출시 3주 만에 10만장 넘게 발급됐다. 2. 라이언의 인기를 지켜보던 KB국민카드는 지난달 펭수 디자인을 적용한 '펭수 노리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펭수 인기는 더 뜨거웠다. 출시 4일 만에 10만장을 돌파했다. 3. 패션 브랜드들도 캐릭터 디자인을 넣은 성인용 옷들을 쏟아내고 있다. 스포츠 패션브랜드 나이키는 작년 8월 카카오IX와 제휴를 맺고 라이언 디자인이 추가된 러닝용 티셔츠와 물통 등 운동 제품들을 선보여 하루 만에 모두 판매했다. 4. 이랜드월드의 패션 브랜드 스파오(SPAO) 역시 지난 1월부터 '2020 펭수옷장'이라는 주제로 펭수 캐릭터가 들어간 성인용 티셔츠와 잠옷, 스웨터를 선보이며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2020년 3월 4일 오전 1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