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레고, BTS가 '슈퍼팬'을 몰고 다니는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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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끌어당김의 법칙] 열광이란? 내가 너무 좋아서 그 브랜드를 선택하고 주위에 권유하는 것 (충성 고객이 신뢰라면 열광은 애착까지 포함한 개념) 열광 고객을 만드는 방법 고객의 감정을 끌어당기는 인간적인 터치 1️⃣ BTS 끊임 없는 떡밥, 소통 > 공감대 형성 -팬덤 피라미드 : 슈퍼팬 < 유대커뮤니티 < 활발한 구독자 < 비정기적 청중 "제품과 브랜드가 고객과 관계 맺기" 2️⃣ 디즈니 손님학(Guestology) : 고객을 손님에게 비유하여 극진하게 대접 디즈니에 머무는 시간 동안 일어날 서비스 각 단계를 잘게 쪼개 맞춤화된 최상의 경험 -최상의 경험: needs(기본적인 요구), want(니즈에 기반한 구체적인 사항), Stereotypes(브랜드를 경험하기 전 고객이 가지는 기대), Emotions(감정) "고객에게 개별적인 관심을 보여줌으로써 특별한 존재로 대접받게 하는 것" 3️⃣ 레고 브랜드에 대한 열광은 소유의식 고객 자신이 주어가 돼서 그 브랜드를 공동 소유하고 있다는 감정 💡열광 고객을 만들기 위해선 고객 개인이 브랜드를 통해 감동을 받아야 한다. 고객을 섬세하게 신경써 고객이 '특별한 존재'임을 느끼게 되면 재소비로 이어진다.
2021년 10월 5일 오전 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