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자의 글쓰기 시리즈 [📝 몇 글자만 | 커리어리

✍ 기획자의 글쓰기 시리즈 [📝 몇 글자만 바꿔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글쓰기 법칙 3가지] (👀간단 요약) 짧게는 제품 카피부터 길게는 배송 안내까지가 모두 상세페이지 속 글에 해당하는데요. 고객을 온라인으로 만나는 상세페이지 특성상, 이 글들이 모두 시각을 통해 전달되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잘 읽히는지 여부가 매출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 고객이 우리 제품의 특징을 보다 빨리 파악할 수 있다면 체류 시간 대비 전환이 잘 일어날 것 ✓ 제품의 장점을 모두 다 인지하게 되었다면 그만큼 제품을 매력적이라 판단할 테니 유입 대비 전환율이 올라갈 것 ✓ ‘수정하기’ 버튼을 눌러 상세페이지 속 글만 점검해도, 투자한 노력과 시간 대비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음 📌 설명글 ✓ 법칙 하나, 설명글은 우리가 알리고 싶은 내용이 아니라 고객이 듣고 싶은 내용으로 채우기 ✓ 내게 어떤 이득을 가져다줄지 알 수 없어진 고객은 그대로 우리 상세페이지를 이탈 ✓ 어떤 특징이 얼마나 많은지 쓰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가져다줄 이득과 편리함 위주로 설명글을 작성해야 ✓ 고객이 얻어갈 수 있는 특징이 명확해진다면 우리 제품을 언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하기도 훨씬 용이 📌 소제목 ✓ 법칙 둘, 상세페이지 속 소제목만 읽어도 핵심이 파악되도록 하기 ✓ 요즘처럼 고객들이 빠르게 스크롤을 할수록 소제목의 중요성이 점점 커짐 ✓ 소제목만 읽어도 자연스러운 흐름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연결성을 갖게 써주시는 것이 필요 ✓ 소제목 앞에 하나, 둘, 셋… 하며 번호를 붙여 주기만 해도 고객들이 특징을 이해하는데 도움 ✓ 소제목은 뒤이어 나올 제품의 상세한 설명을 압축해서 이야기해야 ✓ 소제목은 되도록 같은 양식으로 작성되어야, 이 법칙은 디자인을 할 때에도 유용 ✓ 글씨 크기부터 굵기, 강조색까지 모두 통일해 주실 때 고객의 예측가능성이 올라감 📌 익숙한 단어와 말투 ✓ 고객들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단어나 말투를 벗어나기만 해도 고객의 이해도는 낮아짐 ✓ 구어체의 일상용어로 상세페이지를 수정해 주시는 게 매출에 훨씬 도움 (👋중요한 이유가 뭔가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상세페이지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PC 대비 더 빠르게 탐색이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화면 크기는 물론 스크롤을 조작하는 방법 역시 다르기에 리스트와 상세페이지의 연결, 구성이 중요할 수 밖에 없어요. 원하는 상품에 닿기까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다를 수 있지만, 구매로 연결되는 중간 과정인 '상세 페이지'로 진입하게 하는 방법은 우리가 꼭 한 번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그 과정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글'이라고 말하고 있어요. 상세 페이지로 진입하게 하는 방법, 진입한 사용자가 실제 구매를 하게 만드는 방법에서 '글'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몇 글자만 바꿔 매출이 오르는 상세페이지 글쓰기 법칙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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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0월 19일 오전 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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