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토비와 인터뷰를 했다. '시발낙지' 시절부터 와 진짜 대단한데... 라고 생각했던 크리에이터고, 그 후 '~애오' 콘텐츠나 '토비웍스' 등을 만드는 걸 흥미롭게 봤다. 이번엔 NFT로 만났다. 30개짜리 시리즈를 완결하고, 기획부터 판매까지 이뤄진 얘길 들었다. __________ 차우진: 로열티에 대해서도 실감을 해요? 황보현: 로열티는 60달러가 넘어야 지급되는데요, 어느날 이메일이 왔어요. 수익화 되었으니까 돈 받아가라고. 그냥 지급됐어요 제가 수수료를 10%로 설정했잖아요. 처음엔 0.02 이더리움에 팔렸는데, 이걸 구매하신 분이 재판매를 하면 10% 수수료가 들어와요. 판매 가격보다 로열티로 받는 금액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러니까 이게 좋은 거죠. 괜찮죠. __________ 1. '재판매 로열티'라는 신세계 2. 크리에이터와 콜렉터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 3. 수익보다 중요한 것

인터뷰 | NFT 크리에이터 토비(TOVI)

앤디의 마음챙김 레터

인터뷰 | NFT 크리에이터 토비(TOVI)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9일 오전 4:4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56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