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성공하는 법을 아는 마케터, 이민규> 🔍 지금까지 어떤 일을 해오셨나요? 🧑‍💻디지털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해 전략 컨설팅 펌과 스타트업을 거쳐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의 국내 마케팅을 총괄했습니다. 커리어를 통틀어 콘텐츠 기획, 서비스 기획,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으며 현재는 데이터 분석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민규님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데이터 활용 경험은 무엇인가요? 🧑‍💻조직 전체를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 조직으로 변화시킨 경험이 기억에 남습니다. 조직 초기에는 하루 종일 고민해도 이해를 얻기 어려웠고, 구성원들의 반발을 사는 경험 등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조직 변화의 시작은 바로 성공 경험이었습니다. 한 번의 성공 케이스가 만들어지자 구성원들이 자신감과 확신을 갖기 시작했죠. 시간이 지나 구성원 모두가 스스로 분석하고 실험하고 생각하기 시작하면서 오히려 성과를 만들지 못하기가 어려운 조직이 되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중요하다는 얘기는 이미 넘쳐나도록 많이 하고 있지만, 그러한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구성원들이 직접 성공의 경험을 맛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데이터 마케팅 성공방정식 등 연사님의 인터뷰 내용을 더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 클릭!

[컨퍼런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커리어콘 - 이민규 코치 인터뷰

커리어리 블로그

[컨퍼런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커리어콘 - 이민규 코치 인터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6일 오전 2: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쿠팡과 컬리의 '농가 살리기'를 보면 기업의 정체성이 드러납니다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1 • 조회 1,614


    잘 되는 상품기획의 특징

    이 일을 하다 보면 브랜드 쪽에서 “잘 되는 상품은 뭔가요" 라는 질문을 하실 때가 있다. 아마 내가 여러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해봤기 때문에 주시는 질문일 것이다. 운이 좋게도 경험했던 조직들과 지금의 일이 상품기획자와 같이 붙어서 일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BM을 해오면서 느꼈던 잘 되는 상품들이 갖고 있던 조건들은 아래와 같았다. 단, 대략적인 제품 필요성 여부와 카테고리, 재구매성 여부를 어느정도 정해놨다는 가정하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