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직무에 대해 생각해보기 Q. 그동안 어떤 종류의 일을 해왔지? Q. 그 일과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어떻게 연결됐지? Q. 가장 성과를 낸 일은 뭐였지? Q.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보람을 느끼지? Q. 꾸준히 하고 싶은 일은 뭐지? ✋엔지니어링에 관련된 생각 답은 없지만 한번 생각해보기!!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자신의 직업을 어떻게 이해하고 계십니까? 40명 정도의 팀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관리하고 채용 업무를 시작해야 할까요? 도구/플랫폼/프로세스를 발전시킬 때 비협조적인 팀을 처리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제품의 비즈니스, 수익 모델 및 이 제품에 대한 회사의 전략에 대해? 자동화된 테스트 계획/엔지니어링 효율성 도구의 비용과 이점을 측정하는 방법은? 현재 제품의 품질이 양호하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합니까?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 시스템을 어떻게 설계합니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7일 오전 1: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회피를 해야 할까요? 방안을 찾아야 할까요?

    팀이나, 파트등의 조직에서의 생활을 하다 보면은 나의 의사와 다른 상황이 펼쳐지는 일이 꽤 많은 빈도로 발생이 되는거 같아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조직 생황을 하였지만 가장 어려운 것이 나의 의사와 다른 생각을 가지는 일들이 생기는 것들 같아요.

    ... 더 보기


    어제 저커버그 인터뷰에서 연구자들을 돈으로 매수..아니 돈으로 경쟁사들에게서 빼오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 답했는데요.


    이는 잘못된 말이라며, 탑티어 연구자들의 욕망(!)은 GPU를 최대한 많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고, 그래서 작은 팀으로 무한대의 GPU를 쓸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으로 유혹(?) 했다고 합니다. (*욕망, 유혹 같은 표현을 저커버그가 쓴 건 아님)


    ... 더 보기

    조회 1,027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

    메타, MS, 알파벳의 지난 10년간 연간 해고율 그래프. 최근 빅테크의 대규모 해고가 정말 AI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크게 감원하는 것이 목적일까요?

    ... 더 보기

     • 

    조회 1,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