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카카오, 플랫폼 기업의 글로벌 전략 핵심은' 엔터테인먼트' 한국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추진 중인 미래의 먹거리 사업은 '글로벌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한국은 전통 기업과 플랫폼 기업의 적당한 합의점을 찾기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되고, 글로벌 공략으로 다양한 경험과 성공사례를 토대로 보다 나은 한국의 문화를 만드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 아티클 주요 내용 ✔️ 네이버는 올해 3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내었고, 여기에 견인한 것은 제페토, 웹툰 등으로 대표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사업이다. ✔️ 네이버는 소프트뱅크 등 해외기업의 투자 유치를 확대하여 제페토를 더 거대하고 경쟁력 있는 플랫폼으로 키울 예정이다. ✔️ 네이버는 북미 최대 웹 소설 '왓패드'를 인수하여 네이버웹툰과 같이 창작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 네이버는 '프랑스 제록스리서치센터유럽'을 인수한 뒤 네이버랩스 유럽을 설립하여 AI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네이버는 올해 2월 시장 점유율 63%를 차지하는 스페인 최대 중고거래 기업 '왈라팝'에 15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는 등 글로벌 리셀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 카카오는 넷마블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버추얼 아이돌 그룹을 개발해 내년 중에 선보일 예정으로, 플랫폼과 더불어 메타버스 내에서 접할 수 있는 콘텐츠 사업에 몰두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일본・마카오로 진출한 카카오페이가 위드 코로나 본격화와 함께 중국・동남아・유럽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고, 카카오웹툰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IP가 미국・동남아 등의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기 위해 준비 중이다. ℹ️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

플랫폼 공룡 네·카, 글로벌 전략 핵심은 '엔터'

Naver

플랫폼 공룡 네·카, 글로벌 전략 핵심은 '엔터'

2021년 10월 27일 오전 1:3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