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도비도 진입하는 NFT 1️⃣ 어도비가 포토샵에 대체불가토큰(NFT·Non Fungible Token)의 진위 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26일(현지시간) 스콧 벨스키 어도비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더버지>와의 인터뷰에서 “‘NFT로 준비(prepare as NFT)’ 옵션을 포토샵에 내장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 <더버지>는 “어도비가 만든 (콘텐츠 자격증명) 시스템은 창작물 도난 자체를 방지할 순 없지만, 판매하는 NFT가 도난 당한 게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방법을 제공한다”며 “NFT만 해당되는 게 아니다. 사용자는 이 시스템을 사용해 포토샵에서 파일에 대한 편집 내용을 표시하고 어도비 스톡 이미지에 태그를 지정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3️⃣ 벨스키는 “(NFT는) 인증 배지가 있는 트위터 공식계정의 소식을 믿는 것과 같다”며 “나는 NFT보다 창의성에 대해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고 더 잘 조정된 시스템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 디자이너의 작업들도 NFT로 보호될 수 있을까? 그럴 수 있는 장치가 되면 좋겠다.

NFT 힘 싣는 어도비, 포토샵에 '콘텐츠 자격증명' 기능 추가

블로터

NFT 힘 싣는 어도비, 포토샵에 '콘텐츠 자격증명' 기능 추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7일 오전 3: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근육은 고지식하지만 “아, 좋지요"》

    ... 더 보기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