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로써 마음가짐과 질문하는 방법에 대해 정 | 커리어리

test

주니어로써 마음가짐과 질문하는 방법에 대해 정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글! 주기적으로 읽어보며 리마인딩하자..!

직장인의 질문법: 나에게 필요한 것을 얻어내는 질문 3단계

Publy

2021년 11월 2일 오전 4:53

댓글 0

커리어리 인기 게시물

😎 모두가 MZ를 얘기할 때, 40대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어디 가나 MZ를 말하는 요즘, 갑자기 X를 말하면 너무 분위기 식을까요..🙄 베이비붐과 밀레니얼 사이에 낀 X세대(현재 40대)를 주목할 이유에 대해 어필한 글입니다. ✅ MZ세대가 40대에 느끼는 이질감 이상으로 X세대는 스스로를 젊고, 50~60대와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X세대는 최초로 '우리'보다 '나'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시작한 세대로, 이전 세대를 닮아갈 생각이 없습니다. 오히려 '요즘 젊은 친구들이 뭘 좋아하나' 유심히 보고 있다가 마음에 드는 게 있으면 거기에 동참해서 메가 트렌드로 만들어 버립니다. ✅ 회사에서도 '저녁이 있는 삶'이란 구호가 처음 나온 게 X세대가 직장인이 되면서부터라고 합니다. 그게 지금의 워라밸로 이어지는 흐름을 만들었다고 해요. 예전에는 나이에 따라 입는 옷이 정해져 있었지만 지금은 취향의 문제인 분위기를 만든 것도 X세대입니다. ✅ 30대 가구는 월평균 소비가 300만 원 초반, 40대 가구는 약 428만 원을 씁니다. 20~30대 인구는 600만 명인 반면, X세대 인구는 800만 명 정도입니다. X세대는 시장에서 여전히 강력한 세그먼트입니다. ✅ 지금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에 주목할 필요는 분명하지만, 젊은 세대가 사회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문화를 만든 게 X세대부터 입니다. '진로 이즈 백' 같은 레트로 마케팅이 X세대와 MZ세대를 아울러 공명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모두가 MZ를 얘기할 때, 40대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Folin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