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play2earn을 검색하면 이제 엄청나게 많은 통계, 애널리틱스가 쏟아집니다. 경제 활동이 가능한 게임의 리스트가 쭉 쏟아집니다. 10년 전에는 쓰잘데기 없는 짓이라고 하던 일을 가지고 먹고 사는게 가능해지네? 라는 생각이 들지만 ... 솔직히 지금 핫한 산업들 중에 원래 쓰잘데기 있는 게 몇이나 될까요. 가치 저장 수단을 만들어내고 섬세한 인플레이션 커브를 그려가며 참여자들을 끌어오는 것 ... 사실 연방준비은행에게만 허락된 플레이이지만, 게임이란 것이 원래 세상을 창조하는 작업 아닌가요? 연준 모델이라고 하지 말라는 법은 없죠. 아, 물론 법이 있기는 합니다. 한국 게임위 규정 등 ... 요즘 이러한 추세를 보면서 떠오르는 개념이 있습니다. 'Duckzil-to-Earn' 'Duckzil2Earn, D2E' '덕질2언' .... 게임 플레이를 넘어서, 팬덤이 특정한 엔트리 티켓을 가지고 있으면 무한정한 2차 컨텐츠 생산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서 정량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다면? 또 하나의 특이점이 펼쳐지지 않을까 ... 생각합니다.

PlayToEarn - Best Blockchain Games List - Crypto Games

PlayToEarn

PlayToEarn - Best Blockchain Games List - Crypto Gam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4일 오전 4: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공공기관 5년차 MZ가 워라밸 버리고 "이것" 선택한 진짜 이유

    ... 더 보기

    < 고난은 언제나 대운의 옷을 입고 온다 >

    1. 외부 세계의 모든 것이 무너졌을 때 내면에서는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를 나도 함께 탐색해 보고 싶었다.

    ... 더 보기

    < 사람은 ‘의견’을 지키는 게 아니라 ‘자존심’을 지킨다 >

    1. 우리는 어떤 저항감 없이, 심각한 감정의 동요 없이 생각을 바꾸기도 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