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04 블로그와 브런치, 링크드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각을 글로 옮기고 있습니다. 시니어가 되니 생각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공감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하게 됩니다. 오늘은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는 글쓰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쓰기: SEO 콘텐츠 작성 가이드 저자 전윤아 사람들은 대부분 검색으로 정보를 찾습니다. 구글에서 1초 동안 발생하는 검색 수만 4만 건이 넘고, 이때 첫 번째 검색 결과를 클릭할 확률이 10번째 검색 결과를 클릭하는 것보다 10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타깃에게 잘 노출되는 글이란, 검색 엔진이 발견하기 쉬운 글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를 고려해 글을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SEO의 기본은 우리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고객의 관심사가 맞물리는 소재를 고르고, 고객이 검색할 법한 키워드를 제목과 본문에 활용하는 것입니다. 핵심 가치를 먼저 떠올리고 나서 글을 쓰면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많아질뿐더러, 무엇보다 고객의 마음을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우리 콘텐츠가 나오면 좋을지 미리 고려해야 콘텐츠 작성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하기 전, 핵심 가치와 관련 있는 큰 주제들과 주제별 연관 키워드를 미리 정리해두는 걸 추천합니다.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도구*를 가장 즐겨 찾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쉽게 알 수 있거든요. 검색 광고 집행을 위해 만든 도구이지만, 점유율이 높은 국내 검색 엔진의 키워드 검색량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어 SEO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검색 수가 많은 키워드는 사이트 신뢰도를 쌓아가며 차근차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 업로드 초기에는 월간 검색 수가 백 단위인 키워드부터 활용해 보고, 실제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지를 확인한 다음 점점 검색 수가 많은 키워드를 활용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검색 엔진은 신뢰도 높은 사이트의 콘텐츠를 더 잘 노출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를 위해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과 검색 유입으로 콘텐츠 조회수 높이는 것 이외에도 시도해볼 방법들이 있습니다.* 별도의 비용 없이 활용할 수 있어요. * 비즈니스 및 사이트 형태에 따라 적용 불가한 곳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광고비는 없지만 유입은 늘리고 싶어: SEO 기본 체크리스트: 가장 먼저 읽어주세요. 놓치지 않아야 할 것들만 모아두었습니다. Google 마이 비즈니스: 구글에 우리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지도 영역에서 비즈니스 정보를 보여줄 수 있어요. 노출을 원하는 정보와 이미지를 직접 삽입할 수 있어 브랜딩에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네이버에서 우리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지도 영역에서도 우리 브랜드를 드러낼 수 있어요. 네이버 예약, 네이버 블로그 연결 등의 기능도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공식 블로그 등록: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블로그 이름 옆에 초록색 인증 마크가 달리는 공식 블로그 등록을 진행하세요.

2021년 11월 5일 오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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