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버 중인 스타트업에서 (PR 담당자로서 느낀) 보도자료를 쓸 때 이해해야 하는 것 기사는 프레임이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단순 소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는 의미이다. 프레임은 기업의 브랜드에서 출발해야 하고, 기업의 브랜드는 곧 기업 가치 또는 서비스의 가치이다. 모든 과정 -보도자료를 기획하고, 쓰고, 기자님들에게 보도자료 게재를 요청하고, 감사 메일을 보낼 때까지- 프레임(기업의 브랜딩)을 고민하고 담아야 한다. 기사도 읽는 사람에게 전달하려는 어떤 메시지이자 정보이기 때문에 가치를 담지 못한 보도자료는 읽힐 이유가 없다. 기사를 쓰는 내가 기업의 가치를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쓰고 있다면 읽는 사람이 가치를 발견해주기를 바라는 수동적이고 무책임한 태도가 아닐까.
2021년 11월 6일 오후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