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향을 먼저 잡고 가자!! 이거 브랜딩 이야기 아닌가?? 1️⃣ 브랜딩의 다양한 목적 중에 하나는 방향을 잡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브랜드가 왜 태어났는지, 세상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할지, 어떤 고객을 만나야 하는지 등을 정의하는 이유는 결국 우리가 어디로 가야할 지 방향을 정하기 위해서이다. 2️⃣ 어디로 갈지도 모르면서, 누구를 만나야 할지도 모르면서 마케팅 예산만 팍팍 쓴다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는 있겠지만, 우리가 만날 필요 없는 사람들까지도 만날 수 있다. 그것은 결국 효율을 떨어뜨리는 일 3️⃣ 린하게 해보고 수정해가면서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라면서 '그냥, 일단' 시작부터 하는 것은 위험하다. 달리기 전에 방향에 대해 한번만 더 생각해보자.

2021년 11월 14일 오전 10: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