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메타버스가 트렌드의 반열에 오른 것 같다.
콘텐츠, 다양한 관련 기기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은행권 역시 이에 맞춰 메타버스에 발을 들이고 있다.
국민은행은 에스파와 메타버스 모델 계약을 체결했고
신한은행은 가상 세계에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창구를 열 예정이다.
농협은 가상의 공간에 땅을 구매하고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얻는 서비스를 출범했다.
빠른 변화는 좋지만 ‘mz세대가 좋아하니까 한다’라는 생각만으로 접근하면 소비자의 관심을 절대 불러모을 수 없을 것이다.
다른 메타버스 콘텐츠들과 견주었을 때,
즐기고 싶은 니즈를 자극할 수 있어야 효용성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