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성공적 뉴미디어 마케팅 하려면 소비자 미디어 환경 파악해야 뉴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비자가 어떤 미디어 환경에서 살아왔는지 파악하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고 전문가는 설명했습니다. #2 고객경험 생태계, CX혁신 CX는 신뢰와 몰입을 거쳐 충성까지 가는 여정입니다. 이 여정은 끝나지 않고 다시 시작되는데 반복될수록 확고해지며 팬덤을 거쳐 하나의 세계관으로 발전하는 CX는 거의 유일하게 로열티를 낳는 거위입니다. 충성고객이 사라진 시대, 기업들이 구축해야 하는 CX유니버스는 위기를 맞은 고객관계를 회복할 절실한 전략입니다. #3 왜 마케팅에 집착해야 하는가 여전히 많은 리더들이 고객들이 자사의 물건을 가격적 장점, 기능적 장점, 접근의 용이성 때문에 구매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최종적인 의사결정 단계에서 모든 조건이 같은 선상에 있을 때는 그럴 수도 있지만 의사결정 단계에서 고려되려면 가격과 기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4 디지털 전환 시대를 이끌 스타트업이란 무엇인가? 그간 국내 스타트업은 기존 기업이 성장해온 방식과 유사하게 다른 스타트업이 만든 새로운 게임의 법칙을 따라가기에 바빴습니다. 앞선 논의에서 밝힌 바와 같이, 스타트업은 기존 기업보다 뛰어난 디지털 아키텍트 역량을 무기로 산업을 재정의하는 조직인데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한국이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디지털 전환을 이끌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닌 퍼스트무버 스타트업이 나올 필요가 있습니다. #5 기사형 광고 송출이 국민 알권리? "적반하장 연합뉴스" 기사형 광고로 인한 포털 재평가에서 강등된 연합뉴스가 '국민 알권리를 제약한 조치'라고 반발하자 "적반하장"이라는 비판이 제기됩니다. 돈 때문에 독자를 기만하고도 반성이 없다는 지적입니다. #6 "30대를 공략하라"‥기업들의 '레트로 마케팅' 기업들이 앞다퉈 '레트로 마케팅'으로 소비시장 공략에 나섰다는 소식입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 '디지로그 감성'을 이용해 '레트로 마케팅'에 뛰어든 기업들! 단종된 과거 제품이나 추억의 음악 등을 앞세워 소비력을 갖춘 30대를 공략하고 10대와 20대에게도 신선함을 주면서 다양한 소비 시장을 겨냥하는 효과를 노린 것이라고 광고업계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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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1월 17일 오후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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