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카롭게 더 날카롭게
아주 뾰족한 송곳이 되는 브랜드
두근거릴 메시지
남다른 해결책과 분위기
문화가 되는 마케팅
방향성 → 메시지 → 브랜딩 → 마케팅
모든 접점에서 하나도 어긋남 없이 같은 맥락으로 파고 들어야
더 깊게 들어갈 수 있다
특정 공동체, 성향을 가진 집단과 유대감을 쌓는 지점까지 들어간다
브랜드를 통해 이들의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
특정 문화를 전파하고 이들과 함께 성장시켜야 한다
블루오션이든 레드오션이든
앞으로 이 방향이 성장한다는 믿음이 확실하다면
이때부터는 지속 가능성의 문제
한정된 예산, 탁월한 브랜딩과 마케팅은
성장의 속도를 더욱 가속화시킨다
세스고딘의 말처럼 목표로 하는 특정 대상들에게
확산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좋은 아이디어다
물론 이 모든 것에 앞서
특정 대상을 위한 남다른 솔루션은
기본이다
*
브랜드마인드 2021 11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