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카롭게 더 날카롭게 아주 뾰족한 송곳이 되는 브랜드 두근거릴 메시지 남다른 해결책과 분위기 문화가 되는 마케팅 방향성 → 메시지 → 브랜딩 → 마케팅 모든 접점에서 하나도 어긋남 없이 같은 맥락으로 파고 들어야 더 깊게 들어갈 수 있다 특정 공동체, 성향을 가진 집단과 유대감을 쌓는 지점까지 들어간다 브랜드를 통해 이들의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 특정 문화를 전파하고 이들과 함께 성장시켜야 한다 블루오션이든 레드오션이든 앞으로 이 방향이 성장한다는 믿음이 확실하다면 이때부터는 지속 가능성의 문제 한정된 예산, 탁월한 브랜딩과 마케팅은 성장의 속도를 더욱 가속화시킨다 세스고딘의 말처럼 목표로 하는 특정 대상들에게 확산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좋은 아이디어다 물론 이 모든 것에 앞서 특정 대상을 위한 남다른 솔루션은 기본이다 * 브랜드마인드 2021 11 ver.

2021년 11월 18일 오전 1:48

조회 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