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더이상 일본은 영상 콘텐츠 선두주자가 아니다. 2. 그 막대한 IP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영상 콘텐츠를 만들지 못하는 일본. 갈라파고스화. 3. 역으로 지금 일본과 협업해서 저걸 콘텐츠로 만들면 어떨까? 4. 영상 콘텐츠는 물론이고,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훌륭하게 먹힐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5. 어쩌면 일본과 다시 친해지는 길은 콘텐츠 협업?

"K-드라마 일본 강타"... 넷플릭스 'TOP10' 중 7편이 한국 작품

Naver

"K-드라마 일본 강타"... 넷플릭스 'TOP10' 중 7편이 한국 작품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6일 오전 1:3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SSR 최적화

    ... 더 보기

    마이리얼트립 SSR 최적화

    Medium

    마이리얼트립 SSR 최적화

     • 

    저장 48 • 조회 5,729


    《읽는 사람, 쓰는 사람》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96


    👠블로그마켓에서 일본 시부야까지, 마뗑킴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 더 보기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www.openads.co.kr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데이터 분석가 커리어 만들기[#3 경험 ]

    데이터 분석으로 커리어를 만들어 갔던 과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회사 부터 과정으로 일반적으로 크게 나누면 대기업에 취직하여 경험을 쌓아 가는 과정과 컨설팅, 분석 전문 회사 등에 취직하여 커리어를 쌓는 과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뭐 다른 커리어 패스도 있겠지만 두 가지로 나누고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이중에서 저는 제 경험을 기반으로 후자의 케이스를 먼저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저는 처음 커리어를 컨설팅 업체에서 시작했습니다. 물론 빅데이터가 트렌드로 등장하는 시기여서 해당 업무를 아는 사람(?), 경험이 있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빅데이터를 3V로 정의하던 시점이었습니다. ^^ 서두가 길었지만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어떤 프로젝트에서 어떤 역할을 했고 본인의 것으로 어떻게 만들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커리어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를 나열해봤습니다. 1. 도메인 이해 - 데이터 분석을 할 때 필요한건 데이터 처리, 분석 과정 뿐만 아니라, 데이터에 대한 도메인 이해도, 데이터 이해 능력도 필요합니다. 도메인의 특성에 따라서 데이터의 상황, 케이스...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3 • 조회 2,126


    브런치에서의 6년, 그리고 100만뷰

    2

    ... 더 보기

    《인문 교양에 대한 취미를 닦아야 하는 마땅한 이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