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브랜드 파워가 깡패라는 증거] 💡스타벅스는 커피 비즈니스를 넘어 팬덤 비즈니스 중이다 1. 마케팅보다 큰 부동산 효과 -광고비를 거의 쓰지 않음(연 2500만원에 불과함) -광고 대신, 주요 도시 중심지를 스타벅스 간판으로 뒤덮음 = 그 자체가 마케팅 효과 -대부분의 매장은 변동월세 => 매출의 12%를 월세로 지급하니 스벅 입장에서는 리스크가 줄어듬 -건물주는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건물의 가치상승 효과를 믿고 변동월세로 거래함 2. 웬만한 회사 매출 맞먹는 굿즈 매출 -2011년 스타벅스코리아 디자인팀 신설 이후 매년 20%씩 굿즈매출 상승 -브랜드 파워 상승 > 브랜드 충성도 상승 > 굿즈 인기 상승 -굿즈만으로 연매출 2천억(2020년) => 매출 비교해보면? 시몬스 2715억, 푸마코리아 1455억, 맘스터치 2860억 3. 은행의 경쟁사 스타벅스 -선수금만 1800억 => 선수금: 선불충전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쌓인 현금 -토스보다 높지만, 은행과 달리 현금운용 규제를 받지 않음 -하나금융그룹 회장 '스타벅스는 또 하나의 경쟁자'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LongBlack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6일 오전 5:30

조회 26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특히 AI·바이오·우주항공 등 기술 난도가 높은 분야에선 검증된 경력직 심사역이 희소하기 때문에, 수억원의 연봉을 제시하는 오퍼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 더 보기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www.investchosun.com

    "부르는 게 값"…VC업계, '즉시 전력감' 심사역 모시기 경쟁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 왜 나는 그때 그 선배의 말을 듣지 않았을까? >​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 더 보기

    팀장 이상은 절대 금지, '이런것' 올리지 마세요!

    ... 더 보기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