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브랜드 파워가 깡패라는 증거] 💡스타벅스는 커피 비즈니스를 넘어 팬덤 비즈니스 중이다 1. 마케팅보다 큰 부동산 효과 -광고비를 거의 쓰지 않음(연 2500만원에 불과함) -광고 대신, 주요 도시 중심지를 스타벅스 간판으로 뒤덮음 = 그 자체가 마케팅 효과 -대부분의 매장은 변동월세 => 매출의 12%를 월세로 지급하니 스벅 입장에서는 리스크가 줄어듬 -건물주는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건물의 가치상승 효과를 믿고 변동월세로 거래함 2. 웬만한 회사 매출 맞먹는 굿즈 매출 -2011년 스타벅스코리아 디자인팀 신설 이후 매년 20%씩 굿즈매출 상승 -브랜드 파워 상승 > 브랜드 충성도 상승 > 굿즈 인기 상승 -굿즈만으로 연매출 2천억(2020년) => 매출 비교해보면? 시몬스 2715억, 푸마코리아 1455억, 맘스터치 2860억 3. 은행의 경쟁사 스타벅스 -선수금만 1800억 => 선수금: 선불충전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쌓인 현금 -토스보다 높지만, 은행과 달리 현금운용 규제를 받지 않음 -하나금융그룹 회장 '스타벅스는 또 하나의 경쟁자'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LongBlack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6일 오전 5:30

조회 26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집착, 신념, 두려움 – 당신을 망치는 3가지 필터 >

    1. 당신에게는 세 가지 여과 장치가 있는데, 첫째는 당신의 집착, 둘째는 당신의 신념, 셋째는 당신의 두려움입니다.

    ... 더 보기

    리더. 국어사전을 보면 조직이나 단체에서 전체를 이끌어가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고 기술되어 있다. 지식백과사전에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에서 목표의 달성이나 방향에 따라 이끌어 가는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 구성원들에 대한 결정의 책임을 지고 또한 집단 외부와의 조정 기능의 역할도 하는 사람이라고 되어 있다.

    ... 더 보기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www.sisa-news.com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오픈AI는 아이브의 AI 기기 개발 스타트업인 io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했다. io의 기업가치는 약 65억달러(약 8조9000억원)로 평가된다. 

    ... 더 보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블로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MZ 퇴사 사유 1위, 당신도? 일자리 판도가 바뀐다!

    M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