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sense 한 듯 하면서도, 잘 생각해보면 이상함. 온라인 쇼핑몰은 좋은 제품/마케팅 있으면 전국으로 scalable한 비즈니스. 당연히 규모가 커질 수 있으니, 수수료 빼았기는 것 보다 자사몰 내는게 더 메리트다 싶으면 D2C화 (쇼피파이) 되는 듯. 반면, 배달은 어차피 지역이 정해져있는데 이게 얼마나 작동할지 모르겠긴 함.

위메프 오, 배달판 '쇼피파이'로 진화.. D2C 플랫폼 '위메프오+' 첫 선

정보통신신문

위메프 오, 배달판 '쇼피파이'로 진화.. D2C 플랫폼 '위메프오+' 첫 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6일 오전 9: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6 • 조회 754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469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에게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 3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logic) 3. 의사소통 능력(Communicational skill)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마지막, 의사소통 능력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3] 의사소통 데이터 분석가는 의미가 분명하지 않은 데이터를 의미가 분명한 인사이트로 바꾸는 탐험가입니다. 기업이 나아가야할 미래의 방향, 평소에 놓치고 있던 고객의 행동 패턴, 여러 공정 과정에서 발견되는 이상현상, 그리고 그 외에도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을 찾아내어 수면위로 끄집어 올리죠. 그렇지만 데이터 분석의 가장 큰 장애물이 하나 남아 있습니다. 내가 공들여서 찾아낸 데이터 분석의 결과물은 다른 사람들의 눈에 1. 크게 중요하지 않거나 2. 의미가 분명하지 않거나 3. 또는 이해할수 없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 ... 더 보기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