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he Coronavirus Is Disrupting the Advertising Industry
Adweek
코로나 사태가 광고업계에 미칠 영향에 관한 Adweek지 기사. 전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될 조짐과 함께 경제위기도 시작된 가운데, 광고업계는 어떤 타격을 받게 될지 부문별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이 외출을 하지 않기 시작하면서, 넷플릭스와 같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및 모든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은 서버가 트래픽을 버틸 수 있는 한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며, TV시청율 역시 증가할 것이다. 이에 따른 광고물량 증가는 당연한 결과.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전자상거래 소비는 늘어날 것이며, 그에 부합하는 디지털마케팅도 더욱 더 필요해 질 것이다. 직격타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부분은 이벤트 등 체험마케팅과 프로덕션 부문. 사회적 거리두기가 몇 달 이상 장기화 될 경우, 광고는 필요한데 양질의 프로덕션이 불가능한 "웃픈" 상황이 올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인다.
2020년 3월 24일 오후 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