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가 광고업계에 미칠 영향에 관한 Adweek지 기사. 전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될 조짐과 함께 경제위기도 시작된 가운데, 광고업계는 어떤 타격을 받게 될지 부문별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이 외출을 하지 않기 시작하면서, 넷플릭스와 같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및 모든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은 서버가 트래픽을 버틸 수 있는 한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며, TV시청율 역시 증가할 것이다. 이에 따른 광고물량 증가는 당연한 결과.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전자상거래 소비는 늘어날 것이며, 그에 부합하는 디지털마케팅도 더욱 더 필요해 질 것이다. 직격타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부분은 이벤트 등 체험마케팅과 프로덕션 부문. 사회적 거리두기가 몇 달 이상 장기화 될 경우, 광고는 필요한데 양질의 프로덕션이 불가능한 "웃픈" 상황이 올 가능성도 없지 않아 보인다.

How the Coronavirus Is Disrupting the Advertising Industry

Adweek

How the Coronavirus Is Disrupting the Advertising Industry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3월 24일 오후 6: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파이썬으로 만든 매우 작은 검색엔진 microsearch

    h

    ... 더 보기

    GitHub - alexmolas/microsearch

    GitHub

    GitHub - alexmolas/microsearch

    연봉 올라가도 팀장처럼 되긴 싫어요 I MZ 퇴사 이유

    ... 더 보기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5 • 조회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