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비즈니스 리뷰에 '아이돌 세계관'에 대한 기고문이 올라왔습니다. 기고문의 주인공은 하이브에서 '세계관 라이브러리' 파트를 이끄셨던 '햐얀용' 김동은님. 하얀용님의 인사이트가 잘 담긴, 엔터테인먼트 업에서 팬덤을 빌드업하는 노하우, 그리고 주의점을 잘 꿰뚫고 있는 글입니다. 업계에 계신 분께는 일독을 권합니다!

[DBR] BU*SMCU... 팬덤 결집하는 아이돌 세계관, 참여와 반응이 생태계 확대의 핵심

동아비즈니스리뷰

[DBR] BU*SMCU... 팬덤 결집하는 아이돌 세계관, 참여와 반응이 생태계 확대의 핵심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30일 오전 7: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

    ‘브랜드 챔피온’은 누구일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살려고 노력하며, 누구보다 열성적인 브랜드 마니아 같은 사람이다. 이들은 조직 내의 회의론자를 만나면, 브랜드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설명하고 브랜드다움을 함께 지켜나가자고 독려한다. 기업 내부의 긍정적인 버즈(Buzz)의 중심에는 브랜드 챔피온이 있다.

    ... 더 보기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 챔피언(Living the brand)를 만드는 브랜드 교육

    조회 165


    데이터 분석? AI 기술? 멘토링이 필요한 저연차 재직자는 주목!

    ... 더 보기

    조회 59


    대학원 갈까 말까? I 공공기관 MZ 취업 입사 후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 당신에게 필요한 건, 딱 100미터 앞의 시야면 충분해요 >

    1.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미터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