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COOCON
최적의 타이밍을 맞춘 최상의 준비도 📌
소프트웨이브 서밋 2021에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모든 데이터를 연결하다,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新 전략 - 정재원쿠콘 상무의 강의가 아주 기억에 남았다.
📌 12월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가 시작되자말자 쿠콘이 함께 달리고 있다.
- 마이데이터 Plug in (마이데이터 제휴서비스) / 마이데이터 F-info (금융상품 정보 제공 플랫폼) / 마이데이터 AII-in-One (마이데이터 수집 플랫폼 ) 등 쿠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함
- 마이데이터 Open Box (마이데이터 제공 플랫폼)
그 중 단연 눈에 띄었던 서비스
🔍신용정보법에 따르면
"정보주체의 개인 신용정보 전송요청에 따라 금융회사 등 신용정보 제공 이용자들은 안정성과 신뢰성이 보장된 방식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 직접 전송해야한다." 라는 조항이있다.
즉 금융기관, 전금업자등은 의무적으로 데이터 전송 요구에 응해야한다는 사실,
쿠콘 오픈박스로 데이터 전송에 수반되는 다양한 업무를 하나의플랫폼에서 해결가능+ 금융보안원과 신용정보원의 가이드라인준수함
🔍마이데이터 표준 API 가이드에 따른 모든 API를 통합 제공한다. --> 성공적인 마이데이터 산업 운영에 도움준다 -->쿠콘과 함께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
이미 NH농협 캐피탈/ KDB생명보험/우리카드/Sh수협은행/ BNK캐피탈/KB국민은행 등 다양한 금융기관이 해당 서비스에 가입했다. 앞으로쿠콘은 마이데이터 산업의 대표적 플랫폼서비스 업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